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알찬 일정, 최상의 날씨, 최고의 가이드
양*모 님 2016.05.18 조회 1240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오늘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자마자 후기 남깁니다..ㅎㅎ
내일 다시 일상의 삶이 시작되면 자칫 이번 여행의 감흥을 잊어버릴까 싶어서요.
글재주가 없어 길게 남기기는 그렇고...
1. 일정
5박 6일 여정이었는데 무한시에서 장가계로 오가는 이동시간이 긴 점은 아쉬웠지만 나머지 일정이 알차 전체적으로는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았던 여행이었습니다. 원가계,양가계,황석채,천문산 모두 좋았지만 특히 황석채 코스와 천문호선쇼가 개인적으로는 매우 잊지못할 기억이었습니다.다만, 금편계곡 투어는 조금 더 넉넉한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호텔, 식사 포함해서 10점 만점에서 9점 드립니다.
2. 날씨
첫째 날 장가계에 도착하자마자 비가 내려 다소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다음날은 구름만 조금 많은 날씨였고 그 다음날부터 돌아오는 날까지는 아주 쾌청하였습니다. '장가계를 가지 않았다면 인생을 헛 산 것이요. 황석채를 보지 않았다면 장가계를 헛 간 것이다"는 말이 있던데 장가계를 가서 황석채를 비롯한 모든 아름다운 풍치를 다 즐겼으니 이만한 행운과 축복이 없는 것 같습니다.
3. 가이드
사실 저는 이런 후기를 태어나서 처음 써보는 사람인데...ㅎㅎ 그 이유는 현지에서 안내를 해 준 안설화 가이드님에게 큰 감동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가이드로서의 전문지식과 복장, 열성적인 태도와 성실성은 물론이요 여행객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가슴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정 중에 발생한 환자를 자신의 어머니처럼 돌보고, 생각지 못했던 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매우 침착하고 현명하게 대처하였으며 식사와 잠자리를 꼼꼼히 챙겨주는 모습은 마치 한가족처럼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제가 여행을 다소 해보았지만 안설화 가이드님처럼 사람에 대한 애정으로 가이드 역할을 하는 사람을 그다지 보지 못하였습니다. 안설화 가이드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치하를 드리며 노랑풍선과 현지 여행사 측에서는 이런 분들이 더욱 더 애사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특별한 조치를 취해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무리 들어갑니다...
원래 후기로 쓰려던 생각보다는 안설화 가이드님을 칭찬하고 싶어 올린 글인데 이왕에 쓰다보니 혹시라도 유사한 여행 상품을 찾고 계신 분이 있다면 참고하시길 바라며 정리합니다.
아쉬운 점은 앞에서도 말한 것처럼 무한시에서 장가계로 오가는 시간이 편도 8시간 30분이라는 점입니다. 다만 다른 상품과 비교해 보면 전체 일정이 5박6일이라 하루 더 긴 편이고, 황석채 코스가 일정에 포함되어 있으며, 귀국하는 마지막 날 일정이 여유롭다는 점을 감안하면 무한에서 장가계 이동은 중국 본토 버스 투어라고 생각하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또한. 장가계와 가장 가까운 장사 공항을 이용하는 상품도 이동시간이 4시간 이상은 소요되며 이 경우 비행기 도착, 출발이 새벽이라는 점 등은 감안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 쇼핑센터 5곳 방문은 일정에 포함되어 있는 부분이니 알고 계실테고. 식사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먹는 2식을 제외하면 비교적 한국사람 입맛에 맞는 음식들이 제공됩니다. 호텔은 특급까지는 아니지만 큰 불편은 없는 수준입니다.마지막 날 묵는 무한시 호텔은 조금 더 좋고요. 무엇보다 방문하는 여행 코스가 꽤 알차게 짜여져 있어 만족스러웠고 개인적으로 뮤지컬을 즐겨보는데 일정에 포함되어 있는 천문호선쇼는 한국에서라면 10~20만원 정도의 가치가 있을 듯한 수준이라 이 또한 매우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자꾸 쓰다보니 내용이 길어졌네요. 총평으로 이 상품에 대해서 평점을 주라면 저는 10점 만점에 9점 정도 주고 싶은데 개인적인 판단이니 참고로만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안설화 가이드님에 대해서는 10점 만점에 100점 드립니다.ㅎㅎ 안설화 가이드님~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연락처도 못 알려드렸는데 인연이 되면 한국에 오실 때 만날 수 있겠지요..고맙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