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서 최고의 여행 feat 지희(아가타)가이드님

전*리 님 2016.06.14 조회 1083

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0

친구와의 여행을 급하게 짜면서 부족한 점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 솔직히 가격도 가격이지만 확실한 투어와 가이드가 제공되는 노랑풍선로 선택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여행일정을 함께 하는 가이드님이 어떤 분이실지 많이 궁금했는데 마드리드 공항에서 만나 뵙게 된 지희(아가타) 가이드님으로부터 정말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진심을 담아 칭찬글을 올릴 예정이구요... 

 

함께 하는 24명 중 젊은 사람은 저를 포함한 친구 단 둘이어서 다른 분들 보다는 좀 더 구경하고 싶고 다양한 기념품을 사기 위한 자유시간을 적절히 분배해주시고 저희 입장 뿐만 아니라 24명을 가족이라 부르시며 각각의 취향과 연령대에 적합한 설명과 안내 및 모든 부분을 정말 잘 챙겨주셔서 감동 또 감동했습니다 ㅠㅠ 어머니랑 여러 투어에서 진행하는 여행을 다녀보았지만 가이드의 중요성과 누가 함께 하느냐가 해당 나라의 역사적 설명이나 특이사항 및 핵심 포인트, 투어일정의 갑작스러운 변동에 대처하는 능력 등을 좋은 방향으로 혹은 좋지 않은 방향으로 가게 된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아는 입장으로서 정말 패키지였지만 자유여행에서 누려보았던 적절한 시간분배는 베테랑이 아니고서야 모든 일정을 다 소화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마지막날 공항에서 인사하는 그 순간까지 진심으로 가이드 해주셨던 지희 가이드님 정말 감사 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사실 연합투어로 갑자기 진행하게 되면서... 생전 처음들어보는 케이알티여행사의 인원들과의 관계가 나쁘지는 않을까 걱정하였는데... 역시나 유일하게 안 좋은 기억으로는 케이알티여행사를 통해 혼자서 패키지하러 오신 40대 여성분과 관련된 것 말고는 없네요 ㅠㅠ 패키지 여행을 하면서 얼마나 대접을 받기 위해 모두의 가이드이신 지희 가이드님이나 맨 앞자리에 앉아서 자신보다 훨씬 연세많으신 분들 앞에서 언성을 먼저 높이면서 가이드에게 개인적인 일로 전체 분위기를 흐리게 한 점이나... 진짜 적지 않은 나이에 혼자 오신 분이신데... 배려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패키지 투어를 여러번 해보았지만..


이런 경우는 또 처음이라.. 솔직히 이 부분은 많이 좋지 않더라구요 -_- 심지어 개인적인 일은 묻지도 않았는데 함께 투어하는 사람들 한명 한명에게 찾아가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발설하는 것 자체가 도가 지나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어이가 없더라구요...  혼자 패키지를 오는 경우 당연히 서로서로가 배려해야하는 것인데...배려받기만을 원했던게 아닌가 싶네요... 같이 여행하는 한 분으로 인해 다른 인원과 가이드 모두가 손해를 본 거 같아 그 점이 진심으로 아쉽게 느껴졌지만.... 마지막까지 웃는 얼굴로 저희를 인도해주신 지희 가이드님이 계셔서 위로와 만족을 느낄 수 있었던 여행이였습니다!!

다녀오신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