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여행 후기 남깁니다ㅎㅎ 효도관광 혹은 가족여행으로 적극 추천하는 바 입니다~~^^
신*현 님 2016.09.16 조회 871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저는 엄마랑 둘이 효도관광
다녀왔습니다 ㅋㅋ
여행후기는 처음 남겨보는거라 익숙하지 않지만.. 그래도 사실에 근거하여 남기려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했는데 가까운 거리라서 그런지... 비행기가 엄청 작았습니다. ㅎㅎ (필리핀 갈때는 그래도 좀 큰 비행기였는데..)
슬리퍼도 안주고, 컵라면도 안된다능...
쨌든 하노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노란색 피켓을 든 현지 가이드가 친철히 우리 팀을 모아서 밖으로 안내했습니다.
함께 했던 사람들은 8명 가족, 4명 가족, 2명 자매, 2명 우리(마미&나) 이렇게 16명이 한팀이었습니다.
우리를 안내한 한국 가이드 김지성 과장님
일단 최고였습니다.
해외는 인도, 태국, 네팔, 필리핀, 홍콩&마카오, 중국, 일본, 유럽은 파리, 체코, 독일, 스위스를 가보았는데...
패키지 여행에서 중요한것은 아무래도 가이드겠지요...? 가이드가 말이 너무 많은것은 비추입니다.
김지성 가이드님 일단 중요한 말만 하시고, 여행을 편안히 즐길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가이드는 랜덤이니.. 베트남을 가신다면 김지성 과장님을 만나시길....
암튼 첫날이 하노이 일정이었는데, 광장 공사와 비도 내리고, 월요일이라 문을 닫는 여러가지 문제로 일정을 변경해주셨습니다. (이것 또한 가이드의 센스라고 생각함)
우리팀은 점심을 먹고.. (쌀국수 인데... 정말 ㅋㅋㅋ 최고로 맛이 없습니다 ㅋㅋㅋ 뭐.. 여행경비가 적게 들었으니 적은 비용의 식사라고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ㅋㅋ)
생각보다 짱짱맛없는 ㅋㅋㅋ 쌀국수 ㅋ 비쥬얼 입니다 ㅋ
옌뜨 국립공원에 갔는데, 전동차 타고 케이블카를 탔습니다.
옌뜨산에 있는 불교사원은 대승불교 사원이라고 했는데..
엄ㅁㅏ랑 나랑은 안올라가고 ㅋㅋ 거기서 쉬면서 바나나랑 파인애플을 사먹었어요 ㅋㅋ 맛있었음
요게 아주 요물이었음... 숙소에서 배고플때마다 까먹으니 간식으로 아주 최고 ㅋㅋ
저녁식사 후 하롱베이로 이동~~~
하롱베이 호텔은 Good!! 물도 잘 나오고, 바닷가가 보이는 오션뷰~~ 참 좋았습니다. 여기서 이틀동안 머물게 되는데 아침은 쪼금 아쉽지만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
첫째날 가이드님이 추천해준 옵션들..
우리는 전신마사지, 보트, 배에서 먹는 식사(해산물), 셋째날 저녁 식사 뷔페 이렇게 4개를 선택했습니다. (출발전에 이미 4개 정도 선택해야한다고 여행사 직원이 알려주어 엄마랑 나랑 옵션비용 150불씩 300불 생각하고 갔는데 120불씩 지불하고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둘째날 일정은 하롱베이에서 5시간 정도 배를 타게 되는데 파도가 없는 베트남 하롱베이 바다....
바다라고 하기에 잔잔한 호수 같았던... ㅎ 그래도 좋은 점은 배멀미 안하고... 천천히 바다위에서 즐길수 있고, 사진도 찍을수 있고, 식사도 할수 있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ㅋㅋ 아참. 배타기전에 베트남 사람들이 쓰는 모자 ㅋㅋ 햇볕을 막아주는데 최고 ㅋㅋ 우리나라 밀집모자보단 훨이쁜듯 합니다 ㅋㅋㅋ 암튼 배에서 식사도 하고~ 우리는 옵션을 4개 선택했기 때문에 서비스로 작은 배도 태워주셨습니다 ㅋㅋ 서비스가 제일 재밋고 좋았던듯... ㅋㅋㅋㅋㅋ
저멀리 보이는 작은 배를 태워주셨는데 ㅋㅋ
짜앙아앙~ ㅋㅋ 완전 재밋었어요~~~
선상에서 먹는 식사 사진도 올릴게용
맛있어보이쥬..? ㅋㅋ 근데 반은 맛있고 반은 맛없어요 ㅋ 그래도 먹을만 하긴함. ㅋㅋ
쨌든 둘째날 일정은 거의 배타고 바다에서 ㅋㅋ 호텔로 돌아와서 2시간 자유시간 주는데 다른 팀들은 호텔 수영장에서 놀고,
나랑 엄마는 사진을 잔뜩 찍었어요~~ ㅋㅋ
그리구 마사지 받으러 갔는데 전신마사지 진심 최고 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타이마사지 중국황실 마사지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꼭 발마사지에서 옵션 택하셔서 전신마사지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저녁은 삼겹살 먹었는데.. 짱맛없음 ㅋㅋ 김치찌개가 나오는데 그게 맛있었어요 ㅋㅇ
그리구 셋째날은 하노이로 이동! 하노이 시내사진은 안올릴게요~
하노이 시내에 문묘, 광장, 호치민 생가 등등 다니는데... 하노이의 시내를 구경한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수상인형극은 그냥.. 보통이에요.. ㅎ 재밋지도 재미없지도 않아요..;; 훙..
넷째날은 아침먹고 바로 공항으로 이동했어요 ㅎ
이제 여행을 정리하자면!!!
1. 기본경비가 싼것을 찾으면 싼 음식과 싼 호텔에서 머물게 된다. (기본경비를 너무 싼것을 고르지 말아라. 돈 낸만큼 누리게 된다.)
2. 가이드를 잘 만나야 한다. (김지성 과장님 추천합니다!! 진짜 깔끔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설명도 알차고, 적당하고, 피곤하지 않게해줌) 쇼핑센터를 4군데 방문하게 되는데, 절대 강요하지 않음!!!!!!!!! 그래서 나는 편한하게 둘러볼수 있었고, 엄마에게 200불짜리 게르마늄 팔찌를 사드림. 다른 가족들도 역시 편안하게 말린 망고도 사고, 라텍스 매장에서 베개도 2개 사고 등등 편안한 쇼핑이었음. 하지만 노니 파는 곳은 너무 약장수 같아서.............. 아무도 안삼)
3. 옵션을 선택할 것을 생각하고 가라. (어차피 선택해야 제대로 누릴 수 있다. 옵션 선택일로 다투지 않기를...)
부모님 모시고 여행하거나 가족여행으로 괜찮은거 같아요~
조금 아쉬운것은 2개 방만 VIP룸으로....... 준것이 아쉬웠어요..
나도 넓은 방에서 자고 싶었는데.;;;; ㅠㅠㅠㅠㅠㅠ
암튼 깔끔한 여행이었습니다!
베트남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재밋게 잘 다녀오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