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가족을 인질로 한 최악의 여행을 꼭 가시겠습니까?
이*진 님 2016.10.17 조회 108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가이드 이름이 이** 씨. 어디인지 모르지만 여러분 아마 조심하셔야 합니다. 현지 부인 20살 정도??인 이제 막 아들을 낳은 *상* 씨는 강요를 합니다. 아들이 생일이라면서 물건좀 사라고 말한 **은 씨는 적어도 200 달러 옵션을 하라고 합니다.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그 부분 가격을 내려 170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안하면 자기는 가이드 하기 싫다며 마이크를 놓겠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그건 잠시 상의할 시간을 주려고 한거다라는 말로 자신의 행동읠 잘못된 점을 감추려 합니다.
--------
저렴한 가격의 패키지 여행을 가족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갑니다. 그리고 위의 종이를 받고 260달러나 200달러의 옵션을 강요당합니다.
옵션을 하지 않으면 여행을 진행하기 싫다는 식의 가이드 말을 듣게 됩니다. 위 가격을 생각하고 가야합니다. 그러나 여행사에서는 그런 말을 전혀 언급하지 않고 다녀와서도 옵션을 강요되지 않는다는 어처구니 없는 말을 합니다. 그럼 제가 받은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화가나서 직접 여행사에 방문을 합니다. 그 쪽 담당자 분이 옵니다. 자기들도 이 종이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알지만 강요하지 말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객들에게는 전혀 말을 하지 않았고 해당 종이를 여행 당일 밤에 보도록 합니다. 그 시간에 여행사는 상담 업무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가이드들이 강요를 해도 말할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강요해서 이미 돈을 받으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여행자 불편센터나 기타 등등 여행자를 도와 줄 수 있는 곳도 여행사와의 합의 밖에 없습니다. 애초에 현지에서 사기를 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옵션 강요를 받아도 안한다 싸워도 안한다 가이드 안 할 거다 해도 안한다고 강력하게 말해야지 내가 피해 보는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행은 혼자가는 것이 아닙니다. 가족, 친구, 지인들이 함께 있습니다. 이 사람들을 인질로 어쩔 수 없이 저 200달러를 다시 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냈고 여행이 끝났습니다. 나는 할 수 있는게 없군요.. 다시 여행사에 전화를 합니다. 저의 불만을 말합니다. 대화가 통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전화를 끊고 전화를 다시 주지도 않고 한 번 연락해서 안 받으면 다시 연락하지 않습니다. 판매할 때와 전혀 다릅니다.
아 다시 여기서 안 가야지..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런 생각만 하고 끝이라면 나와 같은 피해자들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노랑풍선 여행사 본사가 있는 구의 구청에 전화해서 물어 보세요. 여행자 불편 민원 어디에 말하냐고 물으면 담당자 분이 전화를 받습니다.
그 분께 여행사 이름을 말하고 불편했던 혹은 계약서와 달랐던 부분을 말하세요.
옵션강요와 같은 부분은 구청에서 해줄 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하지만, 일정이 마음대로 변경되거나 일부 사항에 대해서 제재를 가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꼼곰히 적어서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보는 사이트에 세세하게 피해 사례를 적어 올리는 것 또한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가족 여행이라면 정말 가족을 인질로 여기에서 여행을 가야할 까요?
꼭 간다면
1. 기본 패키지 비용 + 200달러 = 1인 비용
2. 기본 패키지 비용 + 내 여행팀은 배째라! =1인 비용
둘 중 하나 잘 생각하시고 가세요.
아 가이드가 추석이라 한국에 오느라 우리 팀에서 돈을 많이 뜯어야 했던 가이드 이*은 씨라면 배째라 한 후에 따로 호텔방에서 상담을 하실 겁니다. 거기에 선택권은 200달러 밖에 없을 거예요. 그리고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아 첫날 마사지도 받으실 거예요. 저 패키지 옵션에 마사지가 다 들어있는데 첫째 날 마사지를 받아야 또 받을 시간이 있거든요. 그래서 마트에 갈 시간은 전혀 없을 거니까 선물은 공항 면세점이나 야시장에서 사야합니다. 다른 곳은 한국 보다 비싼 곳이니까요.
그런데 가이드 저분 말고도 다른 분들도 베트남 하노이 하롱베이는 담합한 듯 모두 저 종이에 200달러 강요한다고 합니다.
-----------------------------------
최악의 여행에 모두를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