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위기가 기회로~~잘 만난 가이드(임진순팀장님)덕에 자유여행같은 패키지였습니다~~^^
최*정 님 2016.10.17 조회 1315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2016.10.13 ~ 2016.10.17 3박 5일 일정으로 태국 파타야를 다녀왔어요.
저희는 에메랄드 사원/왕국이 꼭 보고 싶어서 노랑 풍선의 많은 태국 패키지 중 이 프로그램 선택하였고, 원래 진에어였지만 진에어 상품은 좌석이 없어 대한항공으로 바꾸어 기존 프로그램 그대로 유지한다는 조건으로 노랑풍선과 계약 했답니다.
그런데 태국을 도착한 날!!!
첫날부터 위기가 발생했습니다. 태국 국왕님의 서거!! 태국여행을 준비하면서도 사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라서 공항 도착한 날 임진순 가이드님 말씀 듣고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태국 전체가 비상상태인 한마디로 남의 나라 초상집에 여행을 가게 된거죠.
첫날 에메랄드 사원/왕궁은 당연히 태국 현지 사정으로 출입 불가가 되었습니다. 계약조건 상 현지국가 사정으로인한 불가피한 상황의 경우 천재지변과 동일한 조건이 적용되어 사실 가이드님도 책임질 수 없는 상황이였고, 관광을 캐슬하고 대기하여도 사실 할말은 없는 상황이였죠.
하지만 임진순 가이드님은 현지 사정이 맞추어 저희가 방문할 수 있는 대체일정을 정말 알차게 짜 주셨어요.
결과적으로 저희는 3박 5일 동안 태국 현지의 비상사태임에도 불과하고 원래의 일정을 90% 이상 소화하였고, 현지상황으로 원 일정이 불가한 10%을 가이드님의 대체일정으로 30% 넘게 즐기고 왔습니다.
100%가 아닌 120% 여행이 된거였죠~~
거기다 패키지 여행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굉장히 빠듯한 일정으로 돈다고 해서 많은 걱정을 하고 갔는데, 자유여행 같은 느긋함도 느낄 수 있는 만족도 높은 여행이였습니다.
자유여행의 느긋함 + 패키지의 알찬 관광을 느끼고 싶으시면 임진순 가이드님 추천 드립니다.
* 저희가 대체한 일정 및 관광지 자세히 적고 싶지만 후에 다른 분들도 가이드님께 다른 팀은 이렇게 했는데 우리는 왜 안되냐고 하면서 가이드님 힘드실까봐 자세히는 안 적었어요.
(그 만큼 가이드님이 저희 편의에 맞추어 일정을 거의 다시 짜 주셨답니다_국왕님 서거라는 변수가 있었지만요)
* 그리고 국왕님 서거로 태국 분위기가 그리 좋지않은 상황이였고, 유명 관광지마다 국왕님 추모제단(초상화+조화)이 늘 있었는데요, 한국 관광객들 일부가 그 제단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는 보기 불편한 모습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로 보자면 남의 초상집 영정사진 앞에서 기념 사진 찍는 것과 같은 일인데, 입장을 바꿔 생각하면서 조심해야되는 행동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담당 가이드 분들이 분명 주지시키셨겠지만 그런 행동들을 하는 것을 보니 애도기간동안 태국을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들이 태국국민의 정서를 충분히 배려하고 조심스럽게 접근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