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 자체의 문제였는지... 가이드 개인의 문제였는지 ?(1)

최*주 님 2019.06.04 조회 1009

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2

처음엔 30만원 언더 금액이라서 본 상품을 선택하였고, 결국 모객이 안되어 다른 상품에 합류, 금액은 대략 60만원 언더 지불하고 다녀옴.  (어차피 쓸 것을 고려하여)  제목과 같이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이라서 동행자도 수락하였는데...  일정 내내, 최소(?)한의 장소 안내만 했던 우리 가이드,  기본적인 중국역사관련 전문지식도 없어 보였고,  고객의 질문에 대충대충 응대하는 태도하며 (이건가 ? 아니면 저건가 ? 등등),  휴대폰만 줄곧 보면서 방문장소 내에서는 동행/ 안내는 하지 않고 (FREE 하게 시간을 주고) 본인은 차량 근처에서 대기만 하심.  정말 편~ 하게 가이드 하셨음.


첫날은 이게 뭐지 ?  싶다가....  2박 일정 동안 널널하게 시간 보냄.  상품특성 상, '현지에서 받는 팁이 없다보니'  기본적인 서비스는 커녕, 대강대강 일정 장소에만 데려감.  심히 불쾌.  덕분에 일행들은 새로 얻어온 지식이 전혀 없었음.  그나마 호텔 및 조식은 대체로 만족스러웠지만, (처음 예약한) 딱 29 만원짜리 여행이었음.  돈은 2배 가량을 주고 갈 만큼의 만족도는 글쎄.... 그닥이었음.  비추.           


결론적으로...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의 문제인건지 ?  가이드 개인의 문제인건지 ?  노랑풍선의 (가격경쟁 때문에 생긴) 문제인건지 ?  장소가 중국이라서 그런건지 ? 는 알 수 없으나,  고객인 우리는 (현지 팁을 포함) 모든 금액을 다 지불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이드에게 온당한 서비스 등을 받지 못하여 그리 만족스러운 여행은 아니었음.  다른 분들께는 비추.

다녀오신 상품
2019.06.05 09:07

고객님 안녕하세요~ 귀한시간 내주셔서 후기 남겨주신점 감사드립니다. 우선적으로 만족하셨어야 했던 여행이나 만족감을 드리지 못한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부분은 가이드의 교육으로 개선해 나아갈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노랑풍선이 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상품

  • 상품 이미지
    해외 패키지 프리미엄

    칭다오 3일 #TOP PICK #노팁노옵션노쇼핑 #4명부터단독

    출발일
    2025.11 ~ 2027.01
    749,900원~ 출발일보기
  • 상품 이미지
    해외 패키지

    칭다오 3일 #MZ PICK #2030전용 #인생사진 #핫플레이스

    출발일
    2025.11 ~ 2027.01
    599,900원~ 출발일보기
  • 상품 이미지
    해외 패키지 프리미엄

    칭다오 3일 #TOP PICK #식당실명제 #노팁노옵션노쇼핑

    출발일
    2025.11 ~ 2027.01
    1,049,900원~ 출발일보기
  • 상품 이미지
    해외 패키지 프리미엄

    칭다오 3일 #TOP PICK #노팁노옵션노쇼핑 #전일정특식 (#해천만온천)

    출발일
    2025.11 ~ 2027.01
    649,900원~ 출발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