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노랑풍선과 4번째 함께 한 [북유럽4국+발틱3국] (with 장경진 인솔자)*^^*~
이*환 님 2023.04.25 조회 799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북유럽4국+발틱3국]
많은 나라를 여행하시고 선택하는 여행지?가 맞듯, 연령이 있는 분들이 선택하는데 이번은 다소 낮아졌단다.
노랑풍선은 예전 서유럽과 베네룩스 다녀올 때 안병현?인솔자 님(내가 유일하게 여행 간 중에 기억하는 인솔자님 성함이었다-퇴사 하셨대서 아쉬움)에 이어 이번 여행을 통해 기억하게 된 장인솔자.
여러 여행 중에 이번 여행 만큼 다이나믹한 상황!?도 없었지만, 경험 많은 장경진 인솔자님 통해 좋은 풍경을 보게 되어 좋았다.
지난 코시국 3여년을 거치며 강제?로 여행길이 막혔지만 이제 막바지?로 다가가니 떠나게 된 코시국 중 2번째 여행.
러시아 전쟁 전 가 보신 경험에, 러시아쪽이 볼게 많다며 어머니가 구 러시아 국가인 발틱3국 포함된 여행을 강하게 원하여 가게 된 여행이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하늘길 길도 좀 더 멀어진 루트로 가게 되었지만, 정말 여행은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가란 것을 실감한다. 부모님들 생각하면 더욱 그렇다.
발틱 3국은 전부 다 우크라이나 지지한다고 국기를 꽂았더라.
크루즈도 2번 타면서 원없이 바다 풍경도 봤고, 운전 잘 해 주신 기사님과 인솔자님이 다른 루트로 이동한 덕에 보게 된 산 얼음밭 절경도 너무 좋았다. 모 영화의 촬영지란다.


운 좋게 도로 사정도 허락되었지만, 반복되는 도로보다 새로운 길을 가보자한 인솔자에 감사하다.
십자가 언덕에 십자가 하나 더 보태고 왔다.



패키지라서 신경쓸 거 없이 숙박이며 먹거리며 편하게 이동했다.
To 장인솔자님!
저는 못 하지만 여자 분이 여행을 즐기며 이 직업을 사는게 부럽네요.
함께 가신 타 가족님들도 끝인사는 다 못 드렸지만 내내 건강하시길 빌며, 발틱 3국 내내 가이드 해 주신 분도 해외에서 생활 잘 하시길 빈다.
전쟁 끝나면 러시아만 다녀와도 좋을 것 같다.
인솔자 말대로 포동포동 살쪄서 왔다.
다녀온 7국가의 여행을 되새긴다.
-가족 계정으로 대신 올린 여행 경험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