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여행을 가볍게 노랑풍선 유럽팀 입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후기와 피드백,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좋은 추억과 행사를 드린 가이드님께 꼭 감사 말씀 전달하겠습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많이 만들어 양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노랑풍선 서유럽 팀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아빠가 갑자기 올해 유럽을 꼭 가봐야겠다고 말씀하셔서, 3개월 전부터 알아보고 예약을 했습니다.
여러 여행사 알아봤지만, 스위스 이태리 2개국 7박 상품중에 스위스 3일 일정은 노랑풍선이 유일하여 선택하게 되었네요.
저는 유럽을 20여년전에 배낭여행으로 다녀왔었고, 패키지는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습니다.
특히 후기 및 같은 여행 상품을 이미 다녀온 친구에게 식사가 너무 별루라고 이야기를 들은 탓에 부모님 뵐때마다 식사 정말 별로라고 계속 밑밥을 깔아놨어요.
그리고 끓이는 라면 및 냄비, 햇반, 반찬등등 음식을 철저히 많이 준비를 해갔습니닼ㅋㅋㅋ

대망의 출발일이 다가왔고, 공항에서 정은주인솔자님 뵈었을때부터 느낌이 좋았습니다.
인솔자님의 타고난 긍정 에너지덕에 저희 팀(20명,,,인원도 너무 많지도 않고 딱 좋았음) 모두 즐겁게 여행할 수 있었어요.
날씨까지 진짜 저희 편이었는지, 비가 오더라도 저희가 버스에서 내릴땐 딱 그치고, 온도도 너무도 완벽했습니다.
스위스는 (산말고) 가을날씨라고 해서 가을니트를 잔뜩 가져갔는데 , 현지인들은 다들 반팔 입더라고요…ㅋㅋ
저도 더워 죽을 뻔 했는데,,,,사진을 위해 땀 좀 내고 이쁜 사진을 얻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스위스 호텔들이 시설이 열악하다고 해서…여기도 진짜 걱정많이 했는데…좀 노후한 호텔들이었지만 시설들은 깨끗한 편이었어요.
첫번째 스위스 호텔은 말그대로 산 중턱에 있어서 인솔자님이 저녁먹고 뒷산 꼭 다녀오시라고 알려주셔서
아픈발을 이끌고 다녀왔는데…안갔음 진짜 후회 할 뻔요ㅜㅜ

다시 한번 말하지만, 호텔 바로 뒷산입니다…그냥 막 찍어도 윈도우화면입니다.
스위스는 정말 3일 내내 좋았지만, 아쉬운점 하나 꼽자면 날씨때매 마테호른을 못본것이었습니다. 오전 내내 비가 와서 고르너그라트전망대 옵션 신청한것도
후회가 됐지만, 버스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날이 개이더니 산에 올라갔을때쯤엔 그래도 너무 아름다운 풍경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스위스에서 3일 잘 구경하고 이태리 갔는데,
이태리 역시 성당들이 아름답긴 하지만, 종교도 그렇고 크게 와닿지 않으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희 부모님을 비롯한 팀 어르신들이 하나같이 “스위스보다 여기 오니 볼게 없구만~” 이 말씀 많이 하셨어요!
루트를 이태리를 보고 스위스로 올라가는걸로 바꾸심 좋을거 같아요~(노랑풍선 같은 상품 다녀온 친구는 이태리→스위스 였다고 하더라구요)
전반적으로 스위스가 압승이었지만, 그래도 베네치아에서 수상택시와 곤돌라 타는것과 나폴리 카프리섬 투어는 참 좋아하셨어요!

마지막날 바티칸일정이었는데, 요즘 대기 3시간 기본이라고 블로그에서 많이 봐서 전 만반의 준비를 해갔습니다.(방석 및 간이의자 다 사갔습니다.)
바티칸 문앞에 6시10분즘 도착했는데…저희 팀이 3번째더라구요 ㅎㅎ
저희는 전날에 인솔자쌤이 다들 깔고 앉을거 챙겨오시라고 알려주셔서(안내책자같은거라도 꼭 챙겨오시라), 저희 팀들은 다들 자리깔고 앉을 수 있었어요.
그런데 저희팀 다음으로 줄 선 일행들(전날에 배도 같이 탄 분들이셨음)은 깔고앉을것을 아무도 안가져오셔서, 제 간이의자 인싸템됨…ㅋㅋㅋ
그 가이드님도 베테랑같았는데 남자분이셔서 그런지 그런 센스가 차이가 나더라고요…
우리 인솔자쌤이 빛을 발하던 순간!!!(물론 이거말고 많았지만, 이런 사소한거에서 차이가 더 크게 나더라고요…)
그렇게 3시간30분 기다리고 바티칸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9시 오픈인데, 우리 바로 앞에서 짤림 ㅜㅜ)

잘 구경하다 바티칸 관광 종료 시간직전에 제가 좀 쎄게 넘어지는바람에, 병원을 가게 됐어요. 귀국일인데ㅠㅠ
(병원에선 특별한 조치는 못하고 의사촉진 후 보호대만 주었어요. X-RAY찍어야하는데 언제 까지 기다렸다가 찍을지 모른다고하셔서…
한국와서 MRI찍어보니 팔이 빠졌다가 다행히 들어갔다 하더라구요…)
우리 인솔자쌤 싫은 내색 하나 없이, 친이모처럼 걱정해주시며 병원까지 같이 가주셨습니다.
제가 넘 죄송해 할때마다, 덕분에 인솔자경력10년만에 이태리 병원도 가본다고 유머러스하게 야기해주셔서 제 부담도 덜어주셨어요.
여튼 우리 인솔자쌤 덕분에 여행이 전반적으로 좋았고,(식사는 너무 최악을 생각해서 그런지 괜찮았습니다. 맛있진 않았어도ㅋㅋ)
마지막 제가 다쳤을데 적절한 조치까지…안 다쳤으면 더할나위 없었겠지만, 이정도인것을 다행으로 여기며 저의 첫 패키지 여행기를 마칩니다.
여행은 정말 누구와 함께하느냐가 중요하단 것을 이번에 크게 느꼈습니다. 부모님이 너무 만족해하셔서 내년에 또 노랑풍선으로 여행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그때도 기회가 된다면, 정은주인솔자쌤과 꼭 같이 하고 싶네요!

###아직 팔을 잘 못쓰는 상황이지만, 정은주인솔자쌤에게 감사하는 맘으로 뒤늦은 후기를 작성 하기위해 즐거운 맘으로 들어왔는데,
3인결제(제이름으로)했는데, 포인트는 1인만 적립해준다는 말도안되는 원칙에 기분이 상해버렸네요.
예약 및 돈받는건 1인 이름으로 3인 가능하면서, 결제한 3인가격의 적립은 안된다는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되는데요.
개선 바랍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여행을 가볍게 노랑풍선 유럽팀 입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후기와 피드백,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좋은 추억과 행사를 드린 가이드님께 꼭 감사 말씀 전달하겠습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많이 만들어 양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노랑풍선 서유럽 팀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