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함께한 스위스이탈리아여행.인솔자:정은주님

엄*애 님 2024.06.29 조회 125

코로나 이전에 매년 여름 휴가에 맞추어 남편과 여행을 다녔습니다.

한번 여행 일정에 두개나라 이상은 잡지 않는 것이

저희 부부의 여행 성향입니다.

코로나가 발병한 2019년 여름 스위스 이탈리아여행 여행을 계획했는데 작년에 퇴임한 남편과 이제야 꿈을 이루었습니다.

작년 이맘 때 훗가이도 라벤더 축제 기간에 맞추어

처음으로 노란풍선을 통해 다녀왔습니다

여행은 세가지 요소가 충족되어야 가능하죠

시간.돈.건강.

그중에 가장 중요한것이 건강이지요

남편이 수년전 척추를 크게 다쳐서 장시간 오래

앉아있어야하는 비행이 부담 스럽고 많이 걸어야

하는 유럽여행도 조심스러웠습니다.

페키지 여행 특성상 다른 동반자님들게 피해를 주면 안된다는 생각에 남편은 열심히 뒷산도 다니고 제력보강을 했습니다.

예약 후 인솔자님 확정되어 고충을 말씀드렸더니 정은주인솔자님 세심히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가고싶었던 융플라우 리기산.  호수들…

비가 오든 안개가 끼든 자연은 그 모습 그대로 몽환적이고

햇살 쨍한 모습이 더 반갑기도 하고..

스위스의 자연은 다양한 표정들로 우리를 반겼습니다

잔잔한 풀꽃들과 안개속에 고개 내미는 반가운

뭉게구름까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듯합니다.

작은 들꽃들 하나까지도 기억에 남을 스위스 여행입니다.

리기산을 내려와 유람선을 타고 루체른 호수를 지나 루체른 상징의 카펠교에서 사진 한컷.

그렇게 3일간의 스위스 여행을 마치고 다시 밀라노로 이동했습니다

5일차 물의도시 베니스로~

산마르코 광장과 산마르코 대성당을 내눈으로 보다니 감동이였습니다

곤돌라를 타며 낭만을 즐기고 수상보트로 스릴도 즐겼습니다.

오후에 베네치아에서 피렌체로 이동했습니다.

피렌체의 두오모성당과 산타크로체 대성당.시뇨리아광장을 지나 단테의 생가.베기오다리믈 관광했습니다

그곳에서 먹은 티본 스테이크와 와인도 기억에 남습니다.

스파게티나 셀러드 모든게 지중해식단이라고 알던 그매뉴들의 본연에 맛이였습니다.

건강해지는맛~~

7일차 폼페이.아말피해안도로.소렌토 나폴리

2000년전 베수비오 화산으로 사라진 고대 도시를 본다는 설레임으로 폼페이로 향했습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아말피.

한번더 오고싶은곳입니다.

바다와 산과 요트와 꽃들을 보며 해안로를 따라 아찔한 드라이브 잊지못할거예요

8일차 대망의 로마여행을 마지막으로 우리의 여정이 아쉽게 끝나는 날입니다

로마시내 벤츠투어는 짧은 여행 일정에 시간을 벌어주는 선택이였습니다.

트레비분수와 스페인 계단등을 관람하며 달콤한

젤라또도 사먹고 초콜릿 기념품도 사면서 오전시간을 보내고 점심으로 이탈리안피자도 먹고 오후에는바티칸 박물관과 성베드로성당 내무관람까지 완벽한 여행 일정입니다

성베드로성당 지하에 잠드신 교황 요한바오로2세영정앞에서 한참을 있었습니다

80년대 나의 20대때

지금은 사라진 부산 수영비행장에 방한하셨을때가 기억 남니다.

여러분 행복하세요~~라며 서툰 한국말을 하셨던 분…

성베드로 성당  지하에서 나오는 마지막에 우리나라 최최의 신부님 김대건안드레아신부님의 동상을 마지막으로 로마여행 마무리하고 공항으로 아쉬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여행을 마치며.☆

24명 일정 함께한 분들~ 모두 건강하게 즐거운 투어 감사하고

한국에서부터 인솔해주신 정은주님

베네치아본섬 투어  김가이드님

로마투어 정가이드님 모두 감사했습니다

제일 감사한 사람은 힘든 내색없이 진통제 먹으며 투어해준 나의 남편입니다.

열심히 운동하고 관리해서 앞으로도 오래도록 여행다닙시다~남편^^

마지막으로 폼페이와 아말피에서 로마로 돌아오는 저녁시간 멋진 일몰사진으로 이번 여정을 마무리 할까합니다

우리 인생도 우연히 만나는 작은 기쁨들로 살아가는 힘을 얻는듯 합니다

그 우연한 기쁨은 성실히 노력하는 자들만 맛볼수 있는 가치인듯합니다

우연히 마주한 화상적인 노을이 살아있음에 감사하고 행복함을 주는 기쁨이였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여독이 풀리지않은 상태에 비몽나몽 여행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 패키지 프리미엄

프랑스/스위스 9일 #TOP PICK #아시아나항공

2024.10 ~ 2024.12
    8,920,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스위스/이탈리아 9일 #스위스 핵심3일 #융프라우 #루체른 #나/폼/소 #체르마트

2024.10 ~ 2025.04
    2,490,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스위스/이탈리아 9일 #융프라우 #루체른/리기산 #스위스 속 이탈리아 #베니스 본섬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