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스위스 여행

김*영 님 2024.08.19 조회 88

2024.08.06.(화)~8.14(수) 프랑크푸르트 인, 취리히 아웃으로 스위스를 다녀온 후기입니다.

1. 여행 일정

스위스를 가고 싶어 여러 여행사 상품을 살피다가 취리히 인 아웃 상품을 검색해서 타여행사 상품을 예약하고 다른 상품은 없을까 하고 살펴보다 노란풍선의 프랑크푸르트 인, 취리히 아웃이지만 인터라켄에서 2박과 함께 융프라우 VIP 패스 2일권을 제공과 함께 자유 시간 및 인터라켄에서 루체른까지 골든패스라인 1등석 탑승이 제공되어 변경을 했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었어요.

여행 출발 1주일 전에 심영태 인솔자님의 카톡으로 먼저 연락을 주시고 전화로도 여행 준비에 필요한 날씨, 의복, 준비물, 항공 마일리지 적립 등에 대한 안내를 해주셔서 짐을 싸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여행 하루 전, 여행 중 전날 밤에 다음 일정 도시의 날씨와 자유 일정 추천 경로 등을 카톡으로 알려주어 패키지 팀당 선호하는 일정을 진행할 수 있어 패키지여행이지만 자유여행을 느낄 수 있었어요. 자유일정에 대해 사전조사가 안된 팀은 인솔자님이 동행한 코스로 관광을 해서 불편함이 없었던 것 같아요. 다음 여행에도 함께 하고 싶은 심영태 인솔자님이십니다.

이동시간이 예상보다 더 걸려 바쁘게 관광지에서 이동한 점은 아쉬웠어요.

2. 날씨와 복장

날씨가 정말 좋았습니다. 2일차 베른으로 가는 버스 안과 7일차 루체른에서 빈사의 사자상을 보고 호텔로 가는 버스 안에서만 비가 와서 우산을 쓴 적은 없었어요.

긴바지와 반팔을 주로 입고 다녔고, 융프라우요흐에서만 약간 두께감이 있는 바람막이와 스카프를 둘렀는데 춥지 않았어요. 구름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맑은 날씨여서 산정상에서도 춥지 않게 잘 다녔고 오히려 더운 날도 있었어요. 햇빛이 강하고 더운 날도 그늘에 가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고, 에어컨이 없는 리기산 산악열차에서는 가져간 손선풍기가 큰 도움이 되었어요. 날씨가 정말 좋아서 여행 내내 행복했어요.

3. 물, 화장실, 음식

물은 체코에서 오신 야곱 버스기사님이 준비하셔서 500mL 생수를 1유로 또는 1프랑으로 살 수 있어서 숙소 들어갈 때나 아침 여행 일정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화장실은 식당이나 무료 화장실을 인솔자님이 안내해 주셔서 불편함 없이 이용했어요. 단, 취리히에서는 유료 화장실 대신에 스타벅스 화장실을 이용했어요.

음식은 맛있는 현지식을 주로 먹었는데 샐러드, 메인요리(소고기 스튜, 돼지고기 스테이크 등), 디저트가 점심, 저녁으로 제공되었어요. 점심은 관광지 주변 식당에서 먹는 현지식, 저녁은 3일차 로이커바트 중식, 6일차 인터라켄 한식, 7일차 아시안식(베트남 쌀국수)과 현지식 또는 호텔식으로 제공되었어요. 베른에서 먹은 점심은 처음으로 먹는 현지식으로 음식이 많이 짜고 입에 맞지 않았으나 점차 적응되기도 하고 우리 입맛에 맞는 식당도 있어서 좋았어요. 가장 맛있던 곳은 리기산 LOK7에서 먹은 뢰스티입니다. 한식은 삼겹살이어서 조금 실망했어요. 덥지만 찌개 종류나 비빔밥도 좋았을 것 같아요. 안내 일정과 달리 아시안식인 베트남 쌀국수는 좋았는데 식당에서 소스를 조금 늦게 제공되어 덜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4. 숙소

좋았던 숙소는 그린델발트(시내)와 인터라켄(외각)에 묵었던 호텔입니다. 이유는 밤 또는 새벽에 별도 보고 조식 적에 아침 산책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쉬웠던 숙소는 Sion에서 묵었던 숙소인데 더운데 선풍기가 제공되었지만 소리가 많이 나서 사용할 수 없었어요. 7개의 숙소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대체로 만족했어요. 아쉬웠던 지역은 체르마트에서 아침에 황금 마테호른을 보지 못한 점이예요.(취소한 여행사는 체르마트에 숙소가 있어서 이것은 부러웠어요.)

5. 총평

거의 대부분 맑았던 날씨와 인솔자님, 같이 함께한 팀원들이 시간 약속도 잘 지키시고, 매너도 좋으셔셔 100% 만족한 여행이었어요. 조금 더운 날도 있었지만 스위스 여행 사진을 보면 오랫동안 기억할 여행일 것 같아요. 계속 좋은 여행 상품 만들어주세요.

해외 패키지

프랑스 일주 7일 #나를 위한 여행 #몽생미셸 #베르사유/오베르쉬르와즈 #1급호텔

2024.11 ~ 2025.03
    2,613,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프리미엄

프랑스 일주 7일 #TOP PICK #아시아나항공

2024.12 ~ 2025.06
    6,734,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스위스 일주 9일 #알프스 시네마 #융프라우 #리기산 #온천 #파노라마열차 #노랑PLUS

2024.10 ~ 2025.11
    3,834,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프리미엄

스위스 일주 9일 #TOP PICK #알프스 따라 스위스 #융프라우 #체르마트 #온천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