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모녀가 함께한 10박 12일 서유럽 4대국가 투어
신*아 님 2025.01.12 조회 93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엄마의 환갑을 맞이하여 찾아본 패키지투어. 사실 자율여행이 더 좋지않을까 했는데 짧은 준비기간으로 일정 및 예약에 어려움이 있어 노랑풍선 패키지를 선택했는데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내 2023년 최고의 선택이라 자부한다.
우리는 이탈리아/스위스/프랑스/영국을 도는 10박12일 일정으로 박경민 인솔자님을 필두로 각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에서 가이드님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살짝 ㅋㅋ 겨울여행에 대한 팁과 자랑을 해보자면. ㅎㅎ
우선 겨울유럽 여행은 추우니 하루에 하나씩 쓸 핫팩을 챙기면 좋다. 그리고 캠핑용 전기요가 있다면 준비해가길 추천한다. 그리고 환경정책으로 일회용 실내화를 안주니 호텔 내에 편하게 신을 슬리퍼를 가져가시길 추천한다. 커피포트도 호텔 내 없었는데 조식에 커피를 드실 수 있으니 음…추천은 안하지만 있다면 좋으니 추천한다.(만약 햇반을 들고갈거라면 햇반도 데울 수 있는 크기의 포터블 포트를 챙기길 추천) 아 그리고 우비나 우산은 필수로 챙기자. 추가로 유료화장실들이 있고 현금만 받는가게들이 있으니 개인경비로 100유로씩 챙기길 추천한다.
팁은 이정도 하고 살짝 여행후기를 풀자면.
우리 팀은 날씨요정들이 대거 있어 겨울 유럽을 너무 화창하게 보내 햇볕과 함께 이쁜 유럽들을 구경했다.

드라이브 코스로 세계 1위인 포시타노, 아말피를 선두로 이탈리아 남부의 멋진 경치를 즐겼고 세계에서 제일 작은 나라인 바티칸을 방문해 천지창조를 내 눈에 직접 담아보는 기회를 가졌고 과거와 현대가 머무는 로마를 투어하면서 옛날 선조들이 밟았던 그 길을 2024년에 내가 밟는다니 기묘한 경험과 그 웅장함에 계속 감탄하는 시간을 보냈다.
사실 이 여행을 하면서 마냥 이쁠거라고 유럽여행을 선택했는데 역사적 사실을 알면 알 수록 그 나라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어 너무 즐겁고 알찬 여행을 보낼 수 있었다.
우리는 언제 유럽여행에 나와보겠어 하고 모든 선택관광들을 선택했는데 결론적으로 너무 잘 선택했었다. 조금 아쉬움이 남을뻔한 관광들이 선택관광으로 만족스럽게 잘 둘러보았고 적절하게 주신 자유시간을 활용해 구석구석 돌아보고 이탈리아에서 에스프레소도 마시고 영국에서 티도 한잔 즐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어디가 제일 좋았냐고 물어본다면 개인적으로 이탈리아가 가장 좋았다. 그 웅장함과 입이 떡 벌어지는 유산들이 와. 여기가 로마구나. 싶었달까.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이탈리아만 여행하고 싶을정도로 너무 좋았다.
반면에 우리 엄마는 스위스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깨끗하고 웅장한 자연이 너무 멋있었다고.

10박 12일 동안 4개국을 돌아보는게 너무 무리인게 아닐까. 사진만 찍고 이동만 하는거 아닐까 걱정을 했는데 이동시간엔 앞으로 둘러볼 곳에 대해 미리 알려주고 설명해주는 시간이라 알찼고 들은 내용을 토대로 내려 구경하고 시간을 보내니 아! 이게 그거구나! 하고 신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모두들 인솔자님과 가이드님 말을 잘 따라 자유시간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었고 걱정이 무색할만큼 너무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내 좋은 선택이었다 하고 엄마한테 칭찬을 받았네요 ㅎㅎ 이번 엄마 환갑여행을 핑계로 저도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내 돌아오는 길에 다음엔 어디로 갈지 벌써부터 행복한 고민이 시작되었네요 ㅎㅎ 서유럽 국가 투어에 관심있는 분들. 망설이지마세요 ㅎㅎ 진짜 너무 즐겁고 재밌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