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가 도움이 되었나요?
가이드의 만행. 환불해주시던지. 보상해줘요
정*희 님 2025.03.24 조회 401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여중고동창생들 4명이서 오래전에 예약하고 기대에 부풀어 간 첫 해외여행인데.. 가이드 때문에 너무 화가 나서요.
인천공항도착해서 글 바로 씁니다.
25인승버스 10명이서 대만. 단수이 패키지여행이었어요
왕정결가이드… 님. 분 이런 호칭이 삼가하겠습니다.
버스맨앞자리에 앉아 마이크잡고 설명하시는데 갈수록 발음 부정확.. 지루해질만해지면 도착해서 이쪽에서 이렇게 돌아서 구경하면 된다고… 짧으면 30분. 길면 1시간주면서 다시 이쪽으로 모이라고… 가이드가 보통 따라다니면서 설명도하고 같이 동행하지않나요??
뭐가뭔지몰라서 다른가이드님 설명을 몰래 엿듣고…
그러다 만나기로한 장소에서 5분늦었는데… 화장실 어디로 갔다왔어? 이쪽으로 가라했잖아!
와~~ 나이 많이 드신건 알겠는데 여행중 계속 반말..
조금만 늦으면 화내고… 여행지를 우리들만 보내놓고 몇분까지 여기로 모이라고…
4명 2명 4명. 총10명여행인데 동그랗게 앉는식탁에서 밥먹을때는 괜찮았는데 고기집에가서 6명을 한개 불판에서 고기를 구워먹으라고 했는가봐요.
저희는 친구4명이서 4명자리앉아서 먹으려는데 옆테이블에서 컴플레인하는데.. 가이드가 저희한테와서 2명이 자기네 팀에서 먹기바랬는데… 주말에 식당테이블 꽉 찼다며 진상이라고 호박씨를 까더라구요.
식당가기전부터 불판에 김치. 마늘은 굽지말라고… 불판이 어쩌구저쩌구… 깜빡하고 불판에 마늘 올렸다가 굽지말라고 했잖아. 이러지를 않나
설명 딱 해주고 가이드랑 중국말로 얼마나 떠드시는지… 버스에서 졸지를 못했어요.
옥 보석 쇼핑센터에갔는데.. 너무 올드하고 제 취향이 아니여서 한바퀴 돌고 나왔더니. .
.버스에서 한다는말이 노쇼핑여행온거냐. 앞으로 20만원 더 내고 노옵션. 노쇼핑으로 가라고…
일행중 한명이 호텔조식이 부실하다하니. .. 얼마짜리 여행왔어? 80만원? 아시아나비행기 티켓값만 50 이야
30에 호텔에 밥에 여기저기 다니는거라고…
5시10분 비행기인데 2시쯤 공항에 데려다주더라구요
공항에 가기전에 기사팁을 주라고 말하는데.. 뭘 했다고 줘야하는지. 내내 둘이 수다떨고. 우리가 차올때까지 기다렸고… 기사가 투잡을 뛴다며 뭘 사주라고…
하~~~ 진짜 열받네요
저희 동창 첫해외여행을 망친 왕정결씨.
대만화교라며 중국인지 뭔지. 장개석박물관 이런곳에서만 침튀기게 설명하고… 완전 대만역사에 자부심을
우리나라 독립하는데 장개석총통이 큰역할을 했다면서…
왕정결씨 본인이 우리나라 독립시켰습니까?
노랑풍선 관계자분들
얘기해보세요. 저런분이 가이드자격이있다고 보십니까?